Nike+ Run Club

2014년 10월 우수 사례

잡담을 세계 최대의 '온라인 피트니스 클럽'으로 변화시킨 Nike+ Run Club

 

제공 채널: Nike

이야기

달리기 애호가들이 달리기만큼 좋아하는 유일한 것은 달리기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바로 이 때문에 Nike는 Nike+ Run Club을 중국 시장에 확대하기 위해 WeChat과 손을 잡았습니다. Nike는 중국 제일의 소셜 플랫폼에 문을 두드림으로써 중국 전역에서 달리기 커뮤니티를 만들고, '활동의 적'이라고 할 수 있는 잡담을 달리기를 위한 전례 없는 최고의 파트너로 변화시켜, 궁극적으로는 클럽에 새로운 사용자를 유치하고자 했습니다.

nike-run-club_campaigns
nike-run-club_campaigns_01

Nike가 이용한 매체는 메시지였습니다. 또다시 별도의 앱 또는 소셜 네트워크를 만드는 대신, Nike는 단순히 달리기 애호가들이 매일 동료 애호가들과 채팅하는 방식 그대로 채팅할 수 있는 WeChat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어떤 차이가 있었을까요? Nike+ Run Club에서는 단순히 또 다른 메시지로 대답하는 것이 아니라 달리기 경로나 함께 달릴 동호인들을 소개하여 달리기에 대한 열정을 더 뜨겁게 달구는 '실천 과제'를 제시했습니다. 달리기 동호인들에게 위치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함께 달릴 사람들 목록을 제공하고, 이들의 위치를 기반으로 경로를 최적화했습니다.


결과

출시일: 2014년 6월 14일

10만 명 이상

사용자 수

3,000명

달리기 동호인 수


AKQA

고객과 함께 축하하는 McDonald's 의 설립 40주년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