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널별 목표에 최적화된 미디어 및 크리에이티브 전략으로 잠재 고객 도달 및 전환을 개선한 LG전자
Guests
게시일
2023년 4월이 페이지 공유
퍼널별 목표에 최적화된 미디어 및 크리에이티브 전략으로 잠재 고객 도달 및 전환을 개선한 LG전자
2023년 4월LG는 올바른 의류 관리 습관으로 환경까지도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Care for what you wear’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LG 고유의 AI DDTM(다이렉트 드라이브) 기술이 어떻게 의류 손상을 최소화하고 옷을 보호함으로써 지속가능성에 기여하고 있는지를 알리고 있습니다.
상위 퍼널의 인지도 상승부터 전환 극대화까지, 캠페인 3년 차를 맞은 LG가 YouTube 풀퍼널(full funnel) 전략을 통해 어떻게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했는지 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노숙희 상무, LG H&A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담당 - LG는 고객이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람을 중심으로 하는 혁신은 LG의 핵심 브랜드 가치 중 하나인데요. 특히 LG H&A 사업본부는 사람들이 입는 옷과 사용하는 가전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고객이 편리하게 옷을 관리하면서도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안은영 책임, LG H&A 브랜드 마케팅 팀 - ‘Care for what you wear’ 캠페인 3년 차를 맞이하면서 저희는 3가지 미디어 및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세웠습니다.
첫째, LG 의류관리 솔루션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면서 핵심 고객에게 도달하는 것. 둘째, 고객이 의류의 수명을 늘리고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LG 가전의 이점을 효과적인 스토리를 통해 알 수 있도록 하는 것. 셋째, 스토리에 몰입한 소비자를 구매로 이끌기 위해 LG.com의 전환을 극대화하는 것이었습니다.
황신재, Creative Development Lead, Google Korea - 퍼널별 목표를 달성하고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유연한 대응이 필수적입니다. LG는 가장 효과적인 YouTube 광고 포맷을 활용하여 캠페인 목표를 달성하였으며, Google의 AI 솔루션을 활용해 광고 소재를 다양하게 제작하여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안은영 책임, LG H&A 브랜드 마케팅 팀 - LG는 Google과의 협력을 통해 풀퍼널 YouTube 캠페인을 구축했고, 'Care for what you wear' 캠페인을 유럽 시장 6곳에서 진행했습니다.
Nic Burrows, Creative Strategist, APAC Creative Works, Google - YouTube에 투자한 마케팅 비용에서 최대한의 효과를 끌어내기 위해 유입 경로 전반에서 긴밀하게 협업하며 미디어 및 광고 소재에 대한 접근 방식을 다음과 같이 세부적으로 조정했습니다.
우선 주요 광고 소재에서 핵심 부분을 추출하여 제작한 숏폼 동영상을 통해 도달범위를 확대하고 상위 유입 경로에서 인지도를 제고했습니다. 또한 롱폼 동영상에 권장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잠재 고객이 처음부터 관심을 갖고 스토리에 더 깊이 빠져들게 하여 구매를 고려하고 호감을 가지게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웹사이트 방문을 증대하기 위해 기존 애셋을 재정비 및 편집하여 동영상 액션 캠페인에 최적화된 포맷을 새롭게 마련했습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Ads Creative Studio를 활용해 160개의 맞춤형 영상을 생성하여 시청자와의 관련성을 높이고 이들의 반응을 더욱 효과적으로 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김미나 Industry Manager, Google Korea - LG의 여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야심 차게 시작한 이번 캠페인은 성공적이었습니다. 상위 유입 경로에서는 전년 대비 도달률이 20% 증가하면서 3배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했습니다. 또한, Google 브랜드 광고효과(Brand Lift) 연구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LG가 원하는 밀레니얼 세대 고객의 광고 상기도와 인지도를 크게 높이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중위 유입 경로에서도 큰 성과가 있었는데요. 업계 기준치를 크게 웃도는 VTR이 나온 것으로 저희 잠재 고객이 관심을 가지고 캠페인을 지켜봤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유럽의 핵심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고려도가 53%까지 올라갔습니다. 마지막으로 액션 유도 성과를 살펴보면, 캠페인을 통해 전환이 28% 증가했으며 전환당 비용은 52% 낮아졌습니다.
노숙희 상무, LG H&A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담당 - YouTube를 활용한 풀퍼널 전략은 ‘작은 실천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다’는 LG의 가치에 공감하는 새로운 잠재 고객을 찾고 이들에게 다가가는 데 있어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Google과의 협력을 통해 LG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향상된 온라인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본 콘텐츠
이 내용을 확인한 사람들이 본 다른 콘텐츠
-
사례 연구사례 연구
머신러닝 기반의 예측 모델링을 통해 전환 가능성이 높은 새로운 오디언스를 발굴하고 캠페인 효율을 개선한 야놀자
-
사례 연구사례 연구
Always-on 브랜딩으로 중고차 거래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변화시키고 신규 유저를 확보한 헤이딜러
-
사례 연구사례 연구
글로벌 소비자를 사로잡은 LG전자의 개인화 메시지 전략
-
게시글게시글
2023년, 급증하는 여행 수요와 최신 여행 트렌드를 충족시키는 방법
-
게시글게시글
리테일의 향후 5년을 바꾸고 있는 글로벌 트렌드
-
보고서보고서
Year in Search 2022: 올해의 검색어 리포트
-
사례 연구사례 연구
소비자의 클릭을 부르는 동영상 광고를 위한 팁
-
게시글게시글
2022 한국 YouTube 트렌드 결산: 3가지 키워드를 통해 돌아보는 올해의 YouTube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