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에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 '왜(why)?'

2020년에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 '왜(why)?'

Published
2020년 12월

전 세계인을 시험에 들게 했던 1년 동안, '왜(why)'라는 단어가 그 어느 때보다 많이 검색되었습니다. 이 부분이 Google의 2020년 ‘올해의 검색어’ 동영상이 시사하는 가장 중요 한 대목입니다. '왜'로 시작하는 질문 중 일부는 올해를 관통한 두 가지 주제, 코로나19와 전 세계적 사회 불안으로 인한 것이었습니다. 다른 검색어들은 비단 2020년이 아니었더라도 크게 화제가 되었을 주제들입니다. 연초에 발생한 호주의 산불과 올여름 미국의 산불, 베이루트의 대규모 폭발, 루스 베이더 긴스버그(Ruth Bader Ginsburg)와 존 루이스(John Lewis), 채드윅 보스먼(Chadwick Boseman)과 에디 반 헤일런(Eddie Van Halen)을 비롯한 유명 인사들의 사망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마케터의 입장에서 보면 "왜 화장지가 품절되는가"가 2020년의 가장 대표적인 검색 질문일 수 있습니다. 이 질문은 한 해 동안의 호기심과 좌절을 담고 있으며, 기본적이고 실용적인 정보에 대한 쇼핑객들의 니즈와 맞닿아 있습니다. 실제로 Google 데이터에 따르면, "어디에(who has)"와 "재고(stock)"가 들어간 검색은 해마다 8,000% 이상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격변의 시대에 어떻게 마케팅을 할지 고민하는 마케터들에게 핵심적인 지표가 되어줍니다. 매장 영업시간부터 안전 수칙, 그리고 집에서 일하고 가르치는 법을 배우는 데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검색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오른쪽 하단의 자막 설정을 통해 한글 자막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검색어로 본 2019년 검색 트렌드